이은해 (사건종합)

-Site

·

2022. 4. 16. 11:57

반응형

 

 

이은해 신상정보

이름 이은해

출생 1991년(나이 31세)

출신지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

키 158~162cm

가족

아버지(1962년생)

어머니(1966년생)

前 남편 김모 씨(2010년? ~ 불명, 이혼)

前 남편 윤상엽 (2016년 ~ 2019년)

딸 김○○ (2011년 1월 15일생)

가평계곡 살인 사건의 용의자.

2022년 3월 30일 공개수배되었습니다

 

이은해 과거 범죄이력

 

이은해는 과거 절도 등의 범죄 전력이 있으며

전과 6범이라고 합니다

 

국가에서 지원을 받아 생계를 잇는

몸이 불편한 부모님과 살았다고 하며

처음 범죄는 고등학생 때인 2006년7월 친구와 함께

성매수남에게 16만원을 받고

원조교제를 하다 적발된것이었습니다

 

그 후로도 남성들의 지갑을 훔쳐

달아나면서 범행 수법이 과감해지고

2009년까지 절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것만 5회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무엇?

 

가평계곡 익사사건은 2020년 10월 17일 방영하면서 사건이 이슈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고인의 아내 이은해 본인이 직접 해당 사고를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 제보를 하면서 이 사실을 알렸는데, 보험사에서 남편의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제보의 이유였습니다.

 

이에 따라 그것이 알고싶다측에서 해당 사건에 대해 취재를 시작했는데, 아래와 같이 여러 의혹이 발견되며 방송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이 사건은 2019년 6월 30일 경기도 가평군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아내 이은해(당시 28세)와 남편 윤상엽(당시 39세)씨는 지인 7명과 함께 가평 계곡 물놀이에 갔습니다

남편 윤상엽씨가 다이빙을 하다가 물에 빠진 사건으로 접수되어 가평경찰서는 그해 10월 변사사건으로 종결을 했습니다하지만 사실 이 사건은 물놀이로 인한 사건이 아니었죠.

아내 이은해는 남편 윤상엽씨와 2017년 3월 결혼을 하는데요. 아내 이은해는 고졸 학력에 대기업 인턴으로 근무하며 윤상엽씨와 정이 들어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말이 거짓이었죠. 윤상엽씨는 연구원으로 15년간을 근무하며 연봉이 6천만원 정도였지만, 이은해는 고졸도 아니며 인턴 입사자도 아니었습니다 

이들은 결혼식을 올리지도 않고 이은해는 인천에서 살며 수원에 사는 윤상엽씨와는 별거로 지내왔죠.

인천에 있는 집은 윤상엽씨가 1억 6천만원을 주고 마련해줬지만 인천의 집 역시 이은해가 살고 있지 않고 지인이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은해는 결혼 후 윤상엽씨에게 친정이 너무 가난하고 힘들다며 계속 돈을 요구했고, 윤상엽씨는 그런 이은해에게 월급을 모두 보내줬죠 그래서 윤상엽씨는 주중에는 연구소에서 준 식사로 끼니를 때웠지만, 주말에는 돈이 없어서 굶거나 이은해에게 돈을 조금만 보내달라고 사정을 해야 했습니다.

카톡을 보면 전기세가 끊긴다며 3만8천원만 보내달라고 사정하는 윤상엽씨에게 이은해는 카톡을 보고도 연락을 하지 않고 윤상엽씨는 이은해의 채무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결혼 전 돈을 꽤 많이 모아서 걱정하지 않았다던 윤상엽씨는 지인 말에 의하면 결혼 후 자주 돈을 빌려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라면 살돈도 없다던.. 윤상엽씨를 어느날 이은해는 계곡에 물놀이를 가자며 불러냅니다. 이때 이은해의 내연남인 조현수(당시 나이 27세)도 동반하게 됩니다

허우적거리는 윤상엽씨를 뒤로 한 채 그렇게 익사사건으로 처리되죠.

 

이은해 알고보면 소름돋는 의혹 

 

거액의 보험금 수령을 목적으로 가평 용수계곡에서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공개 수배된 이은해(31)가 또 다른 범죄를 저질렀는지 경찰이 확인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추가 의혹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① 태국에서의 전남친 익사사건

그 가운데 하나가 2014년, 태국에서 당시 이씨의 남자친구가 스노클링을 하다가 숨진 사건입니다. 경찰은 숨진 남성의 부검기록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스노클링 중 사망한 당시 남자친구 A씨의 사인이 ‘익사’라는 부검기록을 최근 태국 경찰로부터 확보했다고 합니다.

​그때도 익사사건..?

경찰청이 확보한 부검기록에는 사망 당시 A씨에게 외상은 없었으며, 사인은 익사로 판단된다는 내용이 담겼고 현지에서는 사고사로 종결됐습니다.

② 12년전 교통사고 혼자 생존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010년 인천 석바위사거리 인근에서 당시 이씨의 남자친구가 교통사고로 사망했고, 동승자였던 이씨가 보험금을 수령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교통경찰 업무관리 시스템(TCS)상 2008~2012년 ‘이은해’로 조회되는 사고가 없다고 했는데요, 추가로 보험금 수령이 있었는지 등을 보험사를 상대로 확인하겠다고 합니다.

그럼 동승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의혹이 계속 제기돼 사실관계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수사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입건 전 조사(내사)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③ 이은해 공범 1명이 더 있다?

이번 가평계곡 익사사건에 조씨 외에 다른 공범 1명이 더 있었던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일산서부경찰서는 2020년 12월 검찰에 이씨와 조씨를 불구속 송치하면서 조씨의 친구 B씨도 살인과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미수 혐의로 함께 송치했는데요,

B씨는 이미 사기 등의 혐의로 현재 구치소 수감 중이어서 수배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경찰은 이씨 등 3인의 전과 기록이 총 35건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씨와 조씨, B씨가 함께 윤씨를 계곡에서 다이빙하도록 부추기고, 물에 빠진 윤씨의 구조 요청을 외면해 숨지게 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은해 사이코패스 성향 

계곡 살인사건의 용의자 이은해(31)와 조현수(30)의 행방이 묘연한 가운데 싸이코패스라는 의심이 나왔습니다.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는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은해가 전형적인 사이코패스(반사회적인격장애)라는 의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으며 

 

이 교수는 “깔깔대는 웃음소리를 보면 공포조차 공감이 안 되는 것이 주류 정서로 읽힌다. 그래서 결국 타인에게 잔혹한 행위를 하는 것”이라며 “이은해는 분노고 공포고 뭐고 아무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그냥 도구처럼 ‘저 사람을 빠뜨려서 그로 인한 이익을 얻겠다’, ‘해코지하겠다’, ‘저 사람을 없애겠다’ 이런 감정이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반면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고유정은 불만 표현 범죄였기에 범행동기에 차이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은해 과거 러브하우스 출연당시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던 이은해

 

봄이 불편한 부모님과 함께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집을 리모델링 해주는 프로그램인 러브하우스에 출연한적이 있어서 화재가 되고있습니다

 

인천 연수동 9평대 집에서 부모님과 살아가는것으로 소개되었으며 국가에서 나오는 45만원으로 한달을 버틴다고 털어놓았고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씩씩한 모습으로주목을 받은바 있는데 바뀐 집을 보고 기뻐하며 나중에 커서 받은만큼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고 다짐해서 감동을 주기도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다른사람을 돕고 싶다고 말했던 13살 이은해 네티즌들이 이 사실을 알고나서 더욱더 분개하고 있습니다.

 

이은해 목격시 신고어디로?

위에 비슷한 사람이 있다면

주저없이 112에 신고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