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텐서(TAO) 업비트 상장예정 코인 가능성
비트코인이 최근 방향이 정해지지 약세가 이어지자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 거래량이 많이 줄어들게 됐습니다 또한 알트코인 도미넌스가 급락하면서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고점대비 -50%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반감기와 ETF 승인으로 인해 유입되었던 적지 않은 투자자들이 떠난 것으로 보아 가상화폐 시장 자체가 많이 위축된 듯합니다.
대부분의 국내 투자자들은 시총이 높은 비트코인보다는 알트코인에 집중하고 있기에, 비트코인의 조정폭에 비하여 낙폭이 큰 알트코인을 보고는 실망감에 빠져있을 텐데요이는 단순히 시장심리를 예측하는 것이 아닌, 최근 말라버린 업비트 거래량과 담백해진 김치프리미엄만 보아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거래소에서는 거래량을 살려보겠다고 상장 러시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고요 거시적인 경제 그리고 중동 이슈 지정학적인 요인으로 계속된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 위기가 기회다 해서 충분히 떨어지고 다시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
업비트 상장 가능성 있는 코인은..?
앞서 말한 것 처럼 최근 업비트와 빗썸 국내 거래소에서 신규 코인 상장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어떤 코인이 국내 거래소에 상장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이낸스, 코인베이스,바이비트,OKEX등 해외 글로벌 5대 거래소 안에 동시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업비트 신규 상장으로 될 가능성이 크겠죠 업비트에서 최근 스테이블 코인 테더까지 원화마켓에 상장시키는 정도면 BNB/OKB 등 거래소 코인 상장 가능성 역시 있을 것이고 다양한 밈코인을 상장 한 빗썸 처럼 업비트 또한 밈코인 상장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상장 가능성이 큰 종목'비트텐서'
비트텐서 TAO 코인은 탈 중앙화된 블록체인 기반 머신러닝 네트워크를 구동하는 오픈소스 프로토콜입니다 말이 어렵지 대충 AI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로 보이는데요
시가총액은 30위권이며 상장된 거래소는 글로벌 거래소만 보자면 바이낸스 바이비트 크라켄 게이트아이오 크립토 등이 있겠습니다
최근 업비트/빗썸에서 RWA/AI /빅데이터 등 2024년에 주목 받고 있는 섹터 코인들을 신규 상장이나 원화마켓 추가로 상장시키고 있는데 AI코인 대장으로 뽑히고 있는 타오 코인이 국내 거래소 어디든 상장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코인 해외거래소 사용하세요
주식이나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격 상승 이후에는 하락이 항상 있었습니다 즉 상승세가 있다면 반드시 하락세도 오는 법이지요 가상화폐 시장 하락장에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거래하는 업비트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면 반등을 노리고 들어가거나, 저점을 잡고 물타기를 해가며 탈출하는 방법밖에 없지만, 비트코인 공매도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매도란 주식을 빌려서 팔고 나중에 증시에서 주식을 사서 빌려준 곳에 갚는 투자 방식입니다.
쉽게 말하면 "하락에" 배팅하는 방식인데요. 일반적인 주식 매매는 가격이 상승할 종목을 매수한 후 가격이 오르면 매도해서 차익을 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공매도"는 주가가 하락할 종목을 빌래서 매도 한 다음, 주가 하락 후에 다시 매수하여 갚는 방법입니다.
공매도 (숏) 예시
비트코인을 100만 원을 투자 후 비트코인 가격이 50% 상승해서 이익을 봤으면 가격은 150만 원이 되고, 이득은 50만원이 되겠죠? 일반적으로 업비트 거래소처럼 이용하는 걸 공매수라고 합니다.
공매도를 쉽게 설명하면 만약 1 코인에 100만 원 하는 코인을 거래소에서 차용해서 나중에 100만 원으로 매각합니다. 그럼 내 자산은 100만 원 되며, 나중에 가격이 하락하여 절반이 되었다? 하면 50만 원에 코인 1개를 구입해서 거래소에 1개의 코인을 상환하면 됩니다. 그럼 나중에는 50만 원이라는 차액이 남게 되고 그 금액이 수익이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공매수는 일반적인 현물거래 방식으로 상승장에 주문을 넣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며, 공매도는 하락장에 주문을 넣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을 말합니다. 서로 반대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레버리지 예시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로는 소자본 고수익 기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현물거래는 투자금액이 많아야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선물거래는 소자본으로도 레버리지를 사용한다면 기대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단 돈 100만 원 가지고도, 레버리지란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1억 원에 달하는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며, 1억 원의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이기도 하지요 예시를 들어보면 천만 원으로 코인을 투자해서, 10%만큼의 수익률이 발생하였다면, 총 100만 원의 수익금을 얻게 됩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레버리지 배율을 2배로 설정해서, 10%만큼의 수익률이 발생한다면, 총 200만 원의 수익금을 얻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해 현혹될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있는데요. 내가 관심을 두고 있는 코인이 앞으로 무조건 상승할 것이다라고 확신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오히려 선물거래 저배율로 설정하여 거래하시는 쪽이 수익 면에서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가입 바로가기 링크
https://www.bybit.com/register?affiliate_id=22424&group_id=0&group_type=1
윗 수수료 할인 링크를 클릭하셔서 바이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윗 사진과 같은 하면이 뜨게 됩니다. 가입하실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최소 8 자 이상, 대문자와 소문자, 숫자 1개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이후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로 인증코드 6자리를 받아 입력하면 바이비트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이후는 휴대폰을 통해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주셔서 신원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2) Verify Now 클릭 후 Korea입력 후 Korea 선택
3) ID Card(신분증) 체크 Next 선택 후 Next 선택
ID Card(신분증), Passport(여권), Driver's License(운전면허증) 중 소지하고 있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4) Continue 선택 후 ID card(신분증) 선택
5) 신분증 촬영 후 셀카 촬영
바이비트 가입 후 거래를 위해서 입금을 해야만 하는데요 바이비트는 해외거래소이기에 국내 입금이 불가능하고 국내거래소에서 코인을 전송 후 스테이블코인으로 교환 후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투자금을 예치하시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에서 원화로 암호화폐를 매수하신 후 바이비트로 전송해야 합니다
윗 사진 번호 순서대로 Assts 지갑을 누른 후 Spot으로 이동해 주세요. Spot은 현물 지갑을 말하고 Derivatives는 선물 지갑을 말하는데요. 아직 예금하는 과정이므로 Spot에 있는 XRP 리플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Deposit은 입금, Withdraw는 출금, Transfer은 지갑 입동인데요. Deposit을 눌러 리플 지갑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 다. Wallet Address를 보시면 주소와 Tag 번호 2가지가 있는데요. 이 2가지를 수기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복사 붙여 넣기 하는 방법으로 우린 성공적인 입금을 마쳐야만 바이비트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업비트 거래소에서 리플을 구매 후전송할 리플 수량을 입력하신 후 출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에는 아까 전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확인한 리플 지갑의 주소와 Tag 번호를 각각 복사 후 붙여 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입금이 완료되면 이렇게 입금된 코인(XRP)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때! 해당 코인 옆에 있는 'Convert(전환)'<<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수량을 설정하고 'Convert(전환)'<<버튼을 눌러가져 온 코인(XRP)을 해외 거래소에서 달러 역할을 하는 코인인 'USDT 테더'로 전환해 줍니다. 이후 바이비트의 왼쪽 상단에 있는 Derivatives를 눌러주시고, USDT Perpetual -> 거래할 종목을 선택해 주면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은 마무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