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형? 자형? 매형과 자형의 차이는 무엇일까?

-Site

·

2020. 11. 28. 19:46

반응형

누나의 남편을 자형or매형 으로 부르는데요

 

자형과 매형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자형? 

매형?

 

자형과 매형의 차이는?

자형과 매형은 같이쓸수있고 같은 의미이지만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지역마다 호칭의 쓰임새가 다른 데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게 말하기 때문이다 

1. 매형 

 

주로 중부지방을 비롯한 여러지역에서 누나의 남편을 부를때 쓰는 말입니다 

 

2. 자형 

 

주로 남부지방에서 누나의 남편을 부를때 쓰는말입니다 

 

 

 

 

몇 십년 전에는 매형이라는 말은 거의 사용을 안했고

 

누나의 남편을 부를때 자형아니면 매제라 불렀다고 합니다 

 

그럼 매형이란 무엇인가?

 

매형은 자형과 동일한 말로 정의 하고있지만 

 

한자를 손아랫누이의 남편이 나보다 나이가 많을때 매형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누나의 남편보다 처남 나이가 많으면 자제라 부르며 

 

누나의 남편이 처남 보다 어리면 매형 자형이라고 부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