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Site
·2023. 2. 26. 13:03
교통사고 합의금 관련 정보는 참 많습니다 구글, 유튜브 어디에 검색해보아도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한 게시물이 가득하죠
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에서도 얼마의 합의금이 적절한가에 대해 많은 의견이 오가곤 하는데 2주 진단 대부분 100~200만 원 사이로 합의가 대부분 마무리가 됩니다 하지만 똑같은 판정을 받았음에도 50만원 받으 신 분들도 있고 300만원 등 합의금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어떻게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계산 방식은?
모든것을 종합적으로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합의금 제시는 불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방법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은 일반적으로 5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 범위로 책정됩니다.
똑같은 전치 2주의 진단임에도 불구하고 금액의 차이가 꽤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보험사에서 피해자의 합의금을 어떻게 책정하는지 알면 훨씬 이해하기 쉽습니다.
※ 통원하는 경우
1일 교통비 : 8,000원(X 통원 일수)
위자료 : 150,000원 ~ 200,000원
휴업손해액 : 소액
>> 통원 피해자는 일반적으로 50~60만원 정도의 합의금이 제시됩니다.
※ 입원하는 경우
휴업손해액 : 소득기준 80%(X 입원 일수)
위자료 : 환자의 피해 정도에 따라
>> 입원 피해자는 보통 200만원 이상의 합의금이 제시됩니다.
합의금을 가르는 가장 큰 요소는 ‘통원을 하느냐’, ‘입원을 하느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2주 진단은 가벼운 염좌나 긴장성 근육 수축 정도의 판정을 받기 때문에 입원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단순 X-ray만으로 통증의 정도를 100% 장담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피해 상담 후, 입원 조치가 취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합의금 책정 범위 자체가 달라지게 됩니다.
단순 합의금을 많이 받겠다는 생각으로 일종의 ‘나이롱 환자’가 되면, 보험사에서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피해의 정도가 상식적으로 입원을 할 수 있는 정도가 되어야 향후 문제가 되지 않으며 교통사고 합의금도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롱환자로 인정되면 입원비를 받을 수 없으며, 합의금 역시 최소로 줄어들게 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방법
1.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교통사고 후 X-ray나 CT를 통해 피해의 정도를 진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피해자가 느끼는 통증 및 피해범위가 상당하다 판단된다면 세부적인 손상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MRI촬영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제로 X-ray로는 전치 2주 판정을 받았으나, MRI 촬영 후 전치 주수가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정형외과에서만 받을 필요 없습니다
교통사고 치료는 피해자가 빠르게 회복되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맞춰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꼭 지정한 정형외과 1곳에서만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한방병원 및 한의원과 병행해도 상관없으니 피해자의 선호도에 따라 편하게 받으셔도 됩니다. 단, 지정병원 이외에는 보험사에 추가 청구를 하셔야 합니다.
3. 합의는 천천히 합니다
보험사는 피해자의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합의금이 더 들어가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합의하길 원합니다. 대부분 피해자에게 합의금을 많이 쳐준다는 식으로 종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절대 이에 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걸 떠나서 교통사고는 향후 후유증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한 치료가 필수입니다. 천천히 완치될 때까지 치료받는 것이 좋으며, 이는 향후 합의금에 있어서도 유리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혹여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합의금이 줄어든다고 압박을 한다면, 이는 거짓말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사람 공통점
첫번째로, 사고로 부상을 당한 부위를 정확하게 잘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와 검사들을 잘 받으시는 분들입니다.
다르게 이야기를 해보자면 정확한 검사와 치료로 환부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하게 되고, 병원 관계자분들과 유대관계도 좋기 때문에 보험사에 부상에 대한 입증을 해야 할 문제들이 생기면 잘 처리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두번째. 밀당을 잘하시는 분들
교통사고는 보험사와 합의를 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아무래도 밀당을 잘하는 분들이 유리합니다.
결국 말을 잘 하시는 분들이겠죠.
세번째. 말을 잘하시고 젠틀하신 분들
위에서 말했듯이 보험사와 합의를 하는 과정은 대화가 필요합니다.
결국 말을 잘하고, 매너있고, 젠틀하신 분들 그러면서 할말은 다 하시는 분들이 합의도 잘하십니다.
아무래도 보험사 입장에서도 내가 처한 상황들이나 어려움들을 화를내며 말을 하기 보다는 젠틀하게 이야기 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겠죠.
네번째. 소득이 높으신 분들.
아무래도 소득이 높은 분들은 합의금도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섯번째. 사고 견적이 어느정도 되고 사고 규모가 크신분들,
아무래도 경미한 사고 보다는 사고 규모가 큰데 부상은 적으신 분들이 합의금도 많이 받아 가게 됩니다.
여섯번째. 혼자보다는 여럿이 사고 난 경우 합의금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면 한명때문에 나머지가 합의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합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보면 합의금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