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골드 코인 정보 정리했습니다

-Site

·

2025. 3. 21. 17:18

반응형

팍스골드(PAXG)는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실제 금과 1:1에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금 연동 가상자산입니다 1개의 팍스골드가 1온스의 금괴와 같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그럼 '금'사지 왜 팍스골드를 살까?

실제 금괴로 담보되는 암호화폐 토큰 팍스 골드(PAXG)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인 팍소스(Paxos)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뉴욕의 금융감독청의 규제를 받고있어 매월 감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런던의 LBMA 인증 금고에 보관된 실제 금 보유량과 1:1로 매칭되는지 검증하므로 스캠코인이 아니냐 하는 걱정은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실물 금은 보관이 힘드니 를 통해 금거래의 유연성과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이죠 금값 상승의 혜택도 누릴 수 있고낮은 수수료로 보관 걱정없이 거래할 수 있으니 금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 분이라면 팍스골드 코인이 좋은 대안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2024년 부터 금값이 우상향 하고 있으면서 팍스골드 역시 오르는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기존의 암호화폐는 현재 실물 금과 경쟁에 직면해 있는 상황이죠..팍스골드가 정말 금 코인인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팍스골드는 금을 나타내는 디지털 자산 이지만 실제로는 금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의 특성상 가격이 크게 변할 수 있고..해킹이나 사기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금코인이..맞나 싶습니다

 

코인 해외거래소 사용할 때 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면 요즘같이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하락 분위기에서 공매도 숏포지션을 잡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 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롱숏'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이렇게 이해하면 쉽습니다 

 

비트코인을 100만 원을 투자 후 비트코인 가격이 50% 상승해서 이익을 봤으면 가격은 150만 원이 되고, 이득은 50만원이 되겠죠? 일반적으로 업비트 거래소처럼 이용하는 걸 공매수라고 합니다.

 

공매도를 쉽게 설명하면 만약 1 코인에 100만 원 하는 코인을 거래소에서 차용해서 나중에 100만 원으로 매각합니다. 그럼 내 자산은 100만 원 되며, 나중에 가격이 하락하여 절반이 되었다? 하면 50만 원에 코인 1개를 구입해서 거래소에 1개의 코인을 상환하면 됩니다. 그럼 나중에는 50만 원이라는 차액이 남게 되고 그 금액이 수익이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공매수는 일반적인 현물거래 방식으로 상승장에 주문을 넣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며, 공매도는 하락장에 주문을 넣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을 말합니다. 서로 반대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격 상승에만 의존하는 코인 현물거래 투자를 하는 것보다 변동성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하락에도 공매도로 투자할 수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 거래소를 찾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공매도 레버리지가 가능한 선물거래는 국내 거래소에서는 이용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선물거래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으며, 레버리지를 활용해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이번 기회에 바이비트 이용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가입하셔서 평생 수수료 할인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Bybit) 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가입 혜택 : 거래수수료 20% 할인

 수수료 할인 링크 (☜ 클릭)

▷ Referral Code : 123ABCD(할인링크 접속이 아닌 어플이나 홈페이지로 가입 시 직접 입력해야 함 )

가입 및 거래방법 주요 가이드링크 (☜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