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 코인 폭등 왜오를까? 대응방법

-Site

·

2025. 3. 27. 21:46

반응형

세이프 코인 같은 경우 지난 2024년 10월 24일 국내 거래소에 상장 된 코인입니다. 오랜만에 국내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이 60%넘는 폭등을 보여주고 있는데 왜 상승하는지 세이프 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세이프 코인 (SAFE)

세이프(SAFE) 코인은 보안성과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분산형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말 그대로 DID 성향을 지니고 있는 프로젝트죠 가상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보안 특화 지갑 프로젝트역시 진행중인데 2024년도 3월에는 $100B TVL을 달성하는 등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세이프 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4178억원 상당으로, 암호화폐 순위 12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3천억원 대는 상당히 낮고 펌핑이 가능한 시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업비트에 상장한 이후, 업비트에서 가장 높은 거래대금이 나오고 있으며 이 외에도 게이트아이오, SuperEx, 바이비트, OKX 거래소 등에서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세이프 코인에 대한 호재는 찾아볼수 없었고 이유 없는 세력에 의한 오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현재 펀딩비 또한 바이낸스,바이비트,okx 오랜지x L.뱅크 등 대표적인 선물거래소에서 펀딩비가 음수 입니다

 

펀딩비가 양수일 경우 매수 세력이 상대적으로 많음을 의미하는데요 요즘은 펀딩비 음수로 만들고 나서 롱세력들이 올리는 경향이 있는 듯 합니다 

 

코인 이렇게도 거래해보세요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이더리움 리플을 보면 가격이 조금 오른다 싶으면 떨어지고 반복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는 가격 상승에만 의존하는 코인 현물거래 투자를 하는 것보다 변동성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하락에도 공매도로 투자할 수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 거래소를 찾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공매도 레버리지가 가능한 선물거래는 국내 거래소에서는 이용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선물거래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으며, 레버리지를 활용해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선물거래 개념 이해하기 어렵죠?

선물거래는 

롱,숏,레버리지 3가지 용어만

알면 됩니다.

 

 

롱(공매수)

 

먼저 공매수는 영어로는 롱이라고 불리고 여기서 그냥 매수가 아닌 앞에 공이 붙는 이유는 현재 실물이 아닌 미래의 가치를 사고파는 것이기 때문에 앞에 공이 붙는 것입니다. 수익구조는 우리가 흔히 업비트 빗썸에서 코인을 사서 코인이 오르면 수익이 나는 기존 현물거래와 같습니다 

 

 

숏(공매도)

 

비트코인 공매도 즉 숏포지션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이렇게 이해하면 쉽습니다 상승장에는 매수가 순방향  하락장에는 매도가 순방향입니다 공매도 숏포지션이란  지금 가격에 원하는만큼 매도를 하고  나중에 내가 원하는 가격에 매수를 해서

거래를 확정하는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면 비트코인을 20,000달러에 1개 매도하고  19,000달러에 1개 매수해서  거래를 종료(close)하면  1,000달러의 수익을 확정하는것입니다. 반대로 22,000달러에 1개를 매수해서  공매도 포지션을 종료하게 된다면 2,000달러의 손실을 확정하는것 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가 현물거래 즉업비트,빗썸에서 코인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았다면 공매도는 담보금을 담보로 주식을 먼저 팔고  나중에 사서 갚았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하락장에서는 무조건 선물거래를 이용하는게 좋다는거죠 하락장 뿐만 아니라 상승장에서도 레버리지 투자로 더 큰 수익을 벌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겁니다 

 

레버리지

 

레버리지는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에서 몇 배 ~ 몇 십배이상으로 만들어서, 거래할 수있게끔 만들어주는 시스템입니다 예시로, 현재 내 지갑에 있는 원화 가치는 천 만원 정도가 있고, 레버리지 10배로 설정하게 되면, 총 1억원에 달하는 가상적 금액으로 거래할 수있게 됩니다.

물론, 수익률 역시 1억원에 해당하는 수익을 얻을 수있습니다. 10%만큼 수익이 났다면, 1억 중 10% 만큼, 천만원 수익이 난다는 것입니다.

​고배율로 해서, 수익나게 된다면, 엄청난 수익금을 얻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청산가의 위험성이 높아지기 마련인데요. 배율이 높으면 높아질 수록, 청산가 폭이 좁아집니다. 즉, 한마디로 내 투자금 자체가 소멸될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기회에 바이비트 이용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가입하셔서 평생 수수료 할인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Bybit) 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가입 혜택 : 거래수수료 20% 할인

 수수료 할인 링크 (☜ 클릭)

▷ Referral Code : 22424 (할인링크 접속이 아닌 어플이나 홈페이지로 가입 시 직접 입력해야 함 )

가입 및 거래방법 주요 가이드링크 (☜ 클릭)

 

반응형